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가축전염병 재난 대응 행정안전부 표창 수상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4-06-14 10:29:43
기사수정


▲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은 지난 527‘2023~2024년 가축전염병 재난 대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그동안 의성군이 가축전염병 재난 대비·대응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가축전염병 확산 방지와 조기 안정화에 큰 역할을 했다는 공로를 인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의성군은 올해 초 고병원성 AI발생 시 자체단체장의 높은 관심과 지휘로 가축전염병 추가 확산 방지와 조기 안정화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수 주재 상황 회의 일 2회 실시로 상황판단 및 정보를 공유하고, 방역부서에 집중된 업무를 4개 반으로 분산 운영하여 지역재난대책본부의 효율적인 차단방역을 추진하였으며, 인근 부대와 협조하여 주요 이동도로에 대한 소독 강화 뿐만 아니라 발생농장 상공에는 드론을 활용한 방역 활동도 병행하였다.

 

또한, 발생농장 가축 살처분 참여 인력에 대한 사전 진단과 종료 후 10일간 이동 경로 관리 등 인력·장비·이동 경로까지 꼼꼼한 방역을 해왔으며, AI특별방역 상황실 운영 등 지휘부 중심의 남다른 대응 성과를 보.

 

이 결과 이번 고병원성 AI의 경우 철저한 확산세 저지, 피해 최소화로 뜻깊은 방역 성과 사례로 남게 되었다.

 

주수 의성군수는철저한 차단방역만이 가축전염병을 막을 수 있는 유한 방법이며, 지역 농가 안정화를 위해 군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면서앞으로도 매뉴얼 정비 및 실제상황을 대비한 훈련을 실시하는 등 가축방역 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01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익산국립치유의 숲 치유센터 준공예정
  •  기사 이미지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Sumy Oblast에서 36건의 폭발이 발생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