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청렴 문화 조성 위해 아침방송 DJ로 나선 진교훈 구청장 - 매주 수요일 부구청장 등 고위공무원 교대로 청렴 이야기 전달 -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 갑질 문화 근절 등 강조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6-12 09:56:53
기사수정



서울 강서구청장 진교훈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접 마이크를 잡았다.


강서구는 12청렴 릴레이 아침방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간부 공무원들이 청렴 의식 향상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매주 수요일 아침방송에서 다양한 청렴 메시지를 전달한다.


청렴 릴레이 첫 주자로 나선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먼저 단순히 규정을 준수하는 소극적 태도 대신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로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 적극적 태도를 강조했다.


이어 업무 의욕을 저하시키는 갑질 문화 근절과 서로 존중하고 신뢰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당부했다.


또한, 간부들과 함께 솔선수범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강서구는 매주 수요일 업무 시작 전에 진교훈 구청장에 이은 부구청장, 4급 이상 공무원들의 청렴 방송을 진행한다.


청렴에 대한 경험담과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선배 공무원들이 직접 릴레이 방송에 나섰다라며 직원들이 업무 시작 전에 공직자로서의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는 직원으로 구성된 청렴 리더를 구성하고, 공정성을 원칙으로 ‘2024년도 종합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수립하는 등 일류 청렴도시 강서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감사담당관(02-2600-6009)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99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교육지원청,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기도대표 의정부선수단 메달 수여식 거행
  •  기사 이미지 파주시의회 통과, "서해선 운정역" 연장운행 위수탁 협약 동의안... 2026년 개통 목표
  •  기사 이미지 러시아 연방은 공격용 드론으로 우크라이나를 공격합니다. UAV는 어디로 이동하고 있나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