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훈민중학교(교장 박영애)에서는 5월 31일 바다의 날을 기념하여 ‘고래 살리기 융합인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식생활교육관, Wee클래스, 도서관이 연계하여 5월 31일 바다의 날에 ‘고래 살리기 캠페인’을 각 특별실의 특성을 살려 동시 진행하는 작은 축제다.
먼저 훈민중 식생활교육관(급식실)에서는 바다의 날 취지 안내를 통해 식생활에 관련된 바다 환경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바다 관련 산업인 해산물을 재료로 주제 급식을 제공한다. 그리고 Wee클래스에서는 생활 속에서 고래를 도울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실천 방법을 친구와 의견으로 나누는‘친구야, 나랑 같이 고래 살릴래?’라는 토론을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도서관에서는 해양 오염 중에서도 가장 심각한 플라스틱 쓰레기에 대한 주제로 북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바다 유리로 재활용 고래키링 만들기, 플라스틱을 먹고 죽어가는 고래 협동화를 그리는 ‘우리가 치유하는 바다’라는 의미있는 활동을 진행한다.
이는 학생들이 하루 종일 각 특별실을 돌아다니며 즐겁고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해양 쓰레기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친근한 방법으로 고래 살리는 방법에 대한 학습과 체험을 연계하여 앎과 삶이 일치하는 배움의 장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박영애 교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환경문제를 우리가 함께 해결해야 할 사회적 문제임을 학생들이 인식함으로써 세계시민의 자질을 갖추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