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북금연센터장, 원광대학교병원 오경재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표창 수상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4-06-03 22:34:44
기사수정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에서 운영 중인 전북금연지원센터 오경재 교수가 지난 531일 서울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37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전북금연지원센터장 오경재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세계 금연의 날은 담배 연기 없는 사회와 금연 분위기 확산을 위해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531일에 맞춰 보건복지부와 국가금연지원센터에서 매년 기념식, 금연 홍보활동, 금연사업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기념일이다.

 

이날 장관 표창을 수상한 오경재 교수는 2015년부터 전북금연지원센터의 센터장을 맡아오며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와 금연캠프, 지역사회 금연사업 지원·관리를 주도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해 왔다.


특히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른 지역 특성을 기반으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등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오경재 교수는 그동안 전북금연지원센터의 여러 활동 들이 지역사회 주민들의 흡연율 감소와 건강증진의 향상에 보탬이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앞으로도 센터의 지원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항상 고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94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