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회전교차로 설치로 교통사고 예방 시민 불편 최소화 - 15억 투입 도로 환경 개선...특별교부세 4억 덕천 신월삼거리 회전교차로 완…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6-03 19:22:33
기사수정


▲ 정읍시=회전교차로 설치로 교통사고 예방 시민 불편 최소화


정읍시가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행정력을 쏟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교통사고 취약 지역에 대한 개선 및 정비를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취지다.

 

이의 일환으로 시는 신월삼거리 회전교차로를 포함 10개소에 15억원을 투입, 추진 중이다.

 

사업 대상지는 모두 10개소로, 덕천면 신월삼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감곡면 회전교차로 보강 북면 정읍한우사거리신태인읍고산마을 입구 선형개량 태인면 궁사교차로 도로 구조 개선 고부면 주산지점 선형개량 덕천면 새터지점 회전교차로 설치 내장상동 금붕교차로 도로구조 개선 구룡동(시도12호선) 도로 확포장 정읍서초교 오거리 개선 공사 10개소이다.

 

특히 시는 특별교부세 4억원을 들여 최근 덕천면 신월삼거리 회전교차로를 준공했다.

이곳은 망제동 제 1산업단지와 덕천면사무소~ 신월 삼거리를 지나는 군도 33호선과 농산물 도매시장 ~ 황토현전적 ~ 신월삼거리~ 이평면 방향 지방도 705호선이 만나는 지점이다.

 

특성상 차량 통행이 많아 차량 정체가 자주 발생하고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높았던 곳으로 이평면과 덕천면 주민들의 회전교차로 설치 요구가 높았었다.

 

시 관계자는 차량 정체 해소와 교통사고 위험을 낮추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회전교차로 설치와 선형 개량 등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 만들기에 최선의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9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