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소희 운동화' 품절 대란 …1600억 '잭팟' - ‘에샤페 실버문’...휠라홀딩스, 올 1분기 영업이익 1633억 반등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4-05-22 17:25:49
기사수정
22일 휠라는 슈즈 제품인 ‘에샤페 실버문’을 최근 추가 생산해 재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처음 출시된 에샤페 실버문은 휠라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인 배우 한소희가 착용해 일명 ‘한소희 운동화’로 알려졌다.
휠라가 공개한 ‘2024 여름 컬렉션’ 화보에 이어 한소희가 개인 SNS를 통해 사복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한 모습이 노출되며 더욱 인기가 높아졌다.

지난달 말 2차 발매 당일에는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몰서 접속자가 몰리며 트래픽이 190% 증가하는 ‘온라인 오픈런’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도 판매랭킹 1위에 올랐다.

휠라의 선전에 휠라홀딩스 실적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올해 1분기엔 매출 1조1826억원에 영업이익 1633억원으로 반등의 기틀을 마련했다. 

특히 1년 전 1조2488억원어치에 달했던 재고자산을 9552억원까지 줄이는데 성공했다.

휠라가 올 하반기 프리미엄 브랜드인 ‘휠라플러스(+)’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는 점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으로 꼽힌다. 휠라는 스트리트 브랜드 ‘팔라스’ 창립자인 레브 탄주를 지난 1월 크리레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해 휠라플러스 브랜딩을 맡겼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  기사 이미지 나도제비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