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안군,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매력 전국에 알렸다! - -17~19일 일산 킨텍스서 열린 ‘2024년 반려동물 박람회’ 참가해 인기 끌어- - -6월 8일 열리는 ‘반려동물 해변운동회’ 등 각종 이벤트 및 주요 관광지 …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5-20 17:34:04
기사수정



▲ 반려동물 박람회 참가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인기를 끌고 있는 태안군이 반려동물 박람회에 참가해 태안의 매력을 전국의 반려인들에게 선보였다.

 

군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반려동물 박람회에 참가해 반려동물 동반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관내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메쎄이상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전국의 반려인들을 위한 행사로 ‘2024 상반기 메가주 일산이라는 주제 아래 진행됐으며 3일간 약 4만여 명의 반려인들이 박람회를 찾아 인산인해를 이뤘다.

 

500여 기업·단체가 참여했으며 이중 지자체는 태안군을 비롯해 전국 4곳이 참가 기회를 얻었다특히태안군의 경우 지난해 함께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선정된 울산광역시와 함께 지자체 단독 별도 부스가 마련돼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군은 박람회장을 찾은 반려인들을 위해 태안을 상징하는 꽃게 모양의 반려견 장난감(노즈워크)과 반려견 물통 각 200개를 제작하고 돌림판과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반려동물 동반가능 숙소 이용객에 숙박료를 할인해 주는 반려동물 숙박대전을 비롯해 6월 8일 안면읍 꽃지 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반려동물 해변운동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하고 관내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와 각종 여행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17일 태안군 부스를 찾은 반려인 황이서(23, 서울시 구로구씨는 태안은 반려인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관광지인데마침 해변운동회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꼭 방문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은 3일간 태안군 부스에 총 2천여 명이 찾는 등 태안 방문에 대한 반려인들의 관심이 높다고 보고 앞으로도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의 매력을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오는 6월 8일 꽃지 해수욕장에서 진행될 예정인 반려동물 해변운동회를 전국 반려동물 대표 축제로 육성하고 반려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할 것이라며 태안이 반려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관광진흥과 한재식 주무관(041-670-269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  기사 이미지 나도제비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