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는 지난달을 시작으로 2024년 생명의 골든 타임 심폐소생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관내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20~30여명인 단체에게는 찾아가는 심페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사용법 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찾아가는 심페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사용법 교육에는 관내 지역주민( 아파트, 지역아동센타) 200여명이 신청하여 4~5월간 교육을 신청한 단체가 제공한 장소로 찾아가 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광주광역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수탁기관인 사단법인 세계건강생활진흥연맹과 함께 생명의 골든타임 4분을 놓치지 않고 위급상황 시 빠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의 필요성, 심페소생술 이론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적극 알리고 있다.

교육을 수료한 사람은 필요 시 수료증이 발급 된다,
사단법인 세계건강생활진흥연맹 총재 조안순은 요람에서 무덤까지 응급처치 안전교육의 생활화로 모든 시민이 사람살리는 일에 동참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광주 시민이 부르면 달려갈 준비를 항상 하고 있다고 하였다.
이태원 참사 후 심폐소생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