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제16회 류방택 별 축제 성료 - - 400대 드론, 밤하늘 화려하게 장식... 방문객 2만 5천여 명 찾아 -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5-19 23:33:35
기사수정


▲ 제16회 류방택 별 축제에서 선보여진 드론 라이트 쇼


 충남 서산시는 18일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에서 개최된 16회 류방택 별 축제가 2만 5천여 명의 방문객이 찾은 가운데 성료했다고 밝혔다.

 

축제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제1회 서산시 류방택 과학영재상 시상과학 골든별 OX 퀴즈 대회천상열차분야지도 직소퍼즐 맞추기태양 관측 안경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가족 단위로 참여한 학생미술실기대회와 에어로켓 발사대회’, ‘실리콘별 만들기’ 등은 큰 호응을 받았으며풍선아트·페이스 타투·네일 아트 체험 등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서산지회의 찾아가는 거리 음악회와 서산시립합창단의 합창 공연서산 박첨지 놀이 등 공연 등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LED 쥐불놀이별 조명등 만들기별 축제 드론라이트 쇼 등 올해 특히 강화된 야간 특별 프로그램은 방문객에게 큰 추억을 선사하며 축제의 마무리를 장식했다.

 

특히 별 축제 드론라이트 쇼는 지난해 대비 두 배 증가한 400대의 드론으로 밤하늘을 형형색색 물들였다.

 

축제를 주관한 금헌류방택기념사업회 서만석 회장은 행사장 안팎에서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수고해 주신 서산경찰서서산소방서 등 기관과 인지면자율방법대()서산청사모자원봉사자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 제18회 류방택 별 축제 개막식

이완섭 서산시장은 류방택 별 축제에 많은 분이 방문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다음 해에도 더욱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해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류방택 별 축제는 천상열차분야지도를 제작한 서산 출신 금헌 류방택 선생의 위대한 업적을 선양하고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 주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2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  기사 이미지 나도제비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