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합동 신고 창구 운영 - 본관 지하 1층 소회의실에서 이달 말까지 운영 - 국세·지방세 원스톱 신고체계로 납세자 편의 증진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17 10:14:06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2024년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합동 신고창구 모습)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주민의 납세 편의를 위해 강서세무서와 함께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합동 신고창구를 이달 말까지 운영한다.


2023년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개인 또는 사업자)는 이달 말까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하지만 신고·납부를 위해 납세자는 종합소득세(국세)는 세무서로, 개인지방소득세(지방세)는 구청으로 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강서구는 신고·납부의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도록 합동 신고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신고창구는 본관 지하 1층 소회의실에서 운영된다.


도움 창구에서는 직원들이 납세자와 홈택스 화면을 함께 보며 모두채움대상자(소규모 사업자로 납부할 세액까지 산출된 신고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의 신고를 돕는다.


그 외 납세자는 별도로 마련된 자기작성창구에서 스스로 신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작성이 어려우면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서구 관계자는 개인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 신고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고자 합동 신고창구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주민들의 납세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채움 납부서에 이의가 없을 경우 동봉된 납부서로 납부하면 신고한 것으로 인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세무2과 지방소득세1·2(02-2600-6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1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