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구립합창단 수석 · 신규 단원 모집 - 이달 23일까지 수석 단원(솔리스트) · 일반 신규 단원 총 8명 모집 - 수석 단원, 4년제 대졸자 중 성악 전공 55세 미만, 거주지 제한 없음 - 일반 단원, 19~55세 여성 구민 중 합창에 관심 있고 음악을 사랑하는 누구나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17 10:08:17
기사수정

(▲사진=양천구, 지난해 11월 양천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전경)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예술적 정서함양과 지역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있는 구 대표 문화사절단인 양천구립합창단의 수석 단원(솔리스트) 및 신규 단원 총 8명을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988년 양천어머니합창단으로 발족한 양천구립합창단200111월 양천구립합창단으로 재창단된 이후 36년간 각종 문화행사에서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이며 양천구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일조해 왔다.

 

총 정원은 60명이며 현재 지휘자 · 반주자 · 일반단원 등 31명으로 구성돼 있다.

 

일반 신규 단원은 양천구에 거주하는 19~55세 여성 중 평소 합창에 관심 있고 음악을 사랑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석 단원의 경우 거주제한 없이 4년제 대학 졸업자 중 성악을 전공한 55세 미만 여성이 지원 대상이다.

 

특히, 수석 단원으로 선발되면 단원들의 발성 연습 지도와 더불어 공연 시 단독 가창 부분을 담당하게 된다.

 

지원을 희망할 경우 응모원서 이력서 실기 심사곡 악보 경력증명서 등을 구비해 양천구청 문화체육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원서는 양천구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양천구는 1차 서류심사, 2차 실기 심사 및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 결과를 6월 중 개별 통보할 계획이며 2차 심사 시 일반 단원은 가곡 또는 아리아 중 자유곡 1곡을, 수석 단원은 자유곡과 지정곡 2곡을 시창한 후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합창단원으로 위촉되면 매주 월 · 수요일 양천문화회관 해바라기홀에서 정기연습을 진행하고, 정기연주회 및 전국합창대회, 구청 및 각종 기관이 주최하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양천구립합창단은 정기연주회 초청 공연을 비롯해 관내 복지관 프로그램, 지역 행사 등에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왔으며, 2014년에는 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통합 최우수상을, 2015년에는 전국환경 노래합창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아름다운 하모니로 구민 화합과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 힘써주실 구립합창단의 새로운 가족을 모집하니 열정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1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  기사 이미지 나도제비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인주면 행복키움, 폭염대비 여름맞이 열무·파김치 나눔 행사 진행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