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안시의회, 2024 의회교실 [신방초등학교]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5-16 18:40:30
기사수정


천안시의회가 16일, 세 번째 의회교실을 천안 신방초등학교와 함께 하였다. 

신방초 어린이들은 이날 의회교실에서 ‘일회용품 및 종이 없는 날 제정에 관한 조례’ 와 ‘학교 현관 학생 의견판 설치에 관한 건의문’을 본회의에 상정하여 의결하였고, ‘쉬는 시간을 20분으로 연장하자’와 ‘학교에 점자 보도블록과 점자 안내 표지판을 많이 설치하자’라는 주제로 2분 발언을  했다. 

지역구의원인 김철환, 육종영 의원도 의회 교실에 참석하여 학생들의 의견에 함께 고민하고 의원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의정활동 및 지역구 현안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김철환 의원은 어린이들의 학교생활과 관련된 발표 내용을 들으며 “‘꿈 나무’라는 말이 절로 떠오른다. 

이렇게 건강한 생각으로 건강하게만 자랐으면 좋겠다 ” 라고 말하며 어린이들을 격려하였고, 육종영 의원은 “학교가 작지만 이렇게 밝게 자랄 수 있는 건 다 선생님의 세심한 지도 덕분이다.”며 스승의 날을 기념하며 선생님께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정도희 의장은 “한 번의 경험이 중요하다. 2024 의회교실 남은 기간 동안 천안시의회 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바른 인재를 키우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