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철쭉, 빛으로 물들이다'···40회 소백산철쭉제 23일 개막 - 40주년을 맞이해 의미 있고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4-05-16 09:51:16
기사수정

▲ 제40회 단양 소백산철쭉제 포스터.


충북 단양군 소백산철쭉제가 ‘철쭉, 빛으로 물들이다.!’를 주제로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단양군 단양읍 상상의 거리와 단양 소백산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철쭉제는 40주년 기념해 주제관이 설치되고 단양의 정체성을 담은 행사와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특별한 이벤트 등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축제 첫날인 23일에는 소백산 연화봉에서 철쭉제의 성공적 개최 기원을 위한 소백산 산신제가 열리며 제7회 대한민국 노인가요제가 축제의 서막을 올린다.


24일에는 남한강 수변 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이 열리며 식전 공연으로 화려한 불꽃 쇼, 철쭉제 40주년 기념 개막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25일에는 신설 프로그램으로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철쭉 HERO 걷기 대회가 개최된다.


26일은 철쭉엔딩 콘서트와 ‘소백산국립공원 북부사무소와 함께하는 소백산행’ 등으로 대단원의 막이 내린다.


주요 행사장인 단양읍 상상의 거리에는 ▲거리공연 ▲철쭉 목걸이 만들기 ▲철쭉 모양 우드 버닝 ▲철쭉 사랑 스마트 사진관 ▲철쭉 소원할 줄 달기 등 40여 개의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산양삼 홍보·판매, 단양군 보건의료원 홍보, 단양지질공원 홍보 등 다양한 홍보·판매 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이번 철쭉제는 나루 공연장을 핑크닉존으로 화려하게 꾸며 관람객들의 휴식과 공연 관람, 체험이 동시에 이뤄지는 장소로 탈바꿈을 시도한다.


김문근 군수는 “철쭉제 40주년을 맞이해 의미 있고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라며 “군민과 관광객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 수 있도록 남은 기간 홍보를 강화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성공적인 축제로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화순군,『만원 임대주택』신혼부부형 8호 추가 추첨 완료
  •  기사 이미지 군산시, 음주 운전자 잡은 시민 영웅 고유상 씨 표창
  •  기사 이미지 양주시 남면 신산리 도시재생사업,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에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