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2024 대한민국 드론박람회’ 참여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5-09 18:13:4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서 드론실증도시 지자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드론으로 실현하는 세상, Drones Come True!’를 주제로 국가기관, 공공기관, 지자체, 드론기업 등이 전시관을 운영한다.

해외 드론 관계자들이 역대 최대 규모로 방문한 가운데 글로벌 드론 컨퍼런스와 투자유치 설명회, 비즈니스 팸투어, 국제드론축구제전, 월드드론라이트쇼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울주군은 이번 행사에서 서생 어촌계의 생활권 보장을 위한 불법어업행위 단속 서비스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요관광지 상품배송 서비스 등 울주군의 특색있는 드론행정서비스를 소개한다.

아울러 2021년부터 드론특별자유화구역을 통해 드론표준도시, 울주를 목표로 진행한 24시간 산불 감시, 방사선 측정·방호장구 배송(50), 초연결 AI관제시스템, 대테러 재밍드론 등 공공행정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2024 대한민국 드론박람회를 통해 울주군의 우수한 드론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드론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드론표준도시 울주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드론쇼코리아이후 울주군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방위사업청, 남원시 등 다양한 기관의 드론 벤치마킹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76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