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종고 새마을금고는 제3대 이승상 이사장 취임으로 더욱 성장하는 “탄탄 튼튼” 금고 만들기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지난 4년전 이사장으로 취임당시 침체되어 있는 금고 자산을 기필코 정상화로 만들어 놓겠다고 약속 후 임.직원 들과의 노력으로 성과를 거두고 생명공제유효계약고 목표 달성하여 명실상부 규모와 내실을 튼튼하게 만들었다.
2015년도 금고 경쟁력 을 높이기 위해 역점사업으로 대출금 예.비율과 출자금의 목표를 성장 시켰다.
금고의 전문경영인은 이사장이 아니라 직원들이 하는 것이며 이사장의 역활은 직원들이 위축되지 않고 업무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노력하여 금고의 내실을 튼튼하게 만들어 대의원 과 회원들이 안심하고 거래를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 해 주는 역활이다.
이승상 이사장은 재임기간 목표를 여수 관문지점을 신축하고 종고새마을 금고 자산을 확대하여 안정된 기반위에 흔들림 없이 백년 대개로 갈수 있는 발판을 만련 하겠다.
또한 직원들이 위축되지 않고 신바람 나게 근무 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하고 대의원 과 회원들의 복지 향상과 복리증진 에 최선을 다 할 수 있는 금고가 될수 있도록 기반을 튼튼하게 만들어갈 계획으로 이사장 엄무가 순조롭게 시작 되었다.
사회활동 으로는 광주지방법원법 순천지원 민사사건 조정위원. KBS시청자 위원.전남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수석부회장. 통합 여수축구협회 회장.등 역임 하였으며 수상경력은 대통령 표창 (‘90. 11).대한민국 근면장 수상(훈장).광주지방 검찰청 검사장 표창(‘06. 9).광주지방 검찰청 검사장 표창(‘06. 9). 새마을운동 중앙협의회장 표창.전남지방경찰청장 감사패등을 수상한바 있다.
이승상 이사장은“주어진 소임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새마을금고 위상 확립,고객중심 핵심가치 실천과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 구축, 현장중심 경영, 직원 임원 잠재력ㆍ역량 발휘 지원 등에 대해 중점으로 내실있는 금고로 성장시켜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