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청도남성현초 제공남성현초등학교(교장 최병찬)는 전교생 4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1년 동안 성장기 학생들의 불균형 체형을 유발하는 잘못된 생활습관을 바로 잡고, 불균형으로 인한 질병 예방 및 악화 방지를 위해 바른체형 운동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실시되는 바른체형 운동교실 (영어체육) 프로그램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키 성장과 바른자세 체형교정을 위한 운동 수업이다. 청도군 등록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인 스마트케어에서는 국내 최초로 본 프로그램을 남성현초등학교에서 체육 교사, 국내 강사, 원어민 체육 보조강사와의 협력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이들은 스포츠를 전공한 원어민 강사와 함께 영어환경에서 영어와 체육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 청도남성현초 제공본교 5학년 김○○ 학생은 “신나는 체육 활동으로 바른 자체형을 가질 수 있다니 참 신기해요. 원어민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시는 영어 표현도 귀에 쏙쏙 들어와요.”라고 말했다.
최병찬 교장은 “이번에 처음 도입된 바른 체형 운동교실이 학생들의 전인적인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