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억 투자해 연 4억5천만 원 절감…안전·예산 두 마리 토끼 잡아
밤에 집으로 돌아오는 길, 골목과 도로를 비추는 가로등의 빛이 한층 밝아졌다는 것을 느낀 시민들이 적지 않다. 그 변화의 배경에는 군산시가 추진해온 ‘가로등 에너지절감 LED 교체 사업’이 있다. 눈에 띄는 성과는 단순히 조명의 변화에 그치지 않는다. 시민 안전은 높이고, 시의 전기요금 부담은 크게 낮췄다. 군산시는 노후 가로...
(뉴스21통신)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는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이 2024년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 청소년문화의집이번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을 둘러싼 사회변화에 부합하는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 ·확산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또한 청소년 진로활동,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청소년 디지털활동 3개 분야에서 총 83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특히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직접 고전을 해석하고 이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창조하는 프로그램인‘비트를 품은 고전 낭송’으로 지원해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이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랩(RAP)이라는 현대적인 문화적 표현 수단을 통해 고전을 새롭게 받아들이고 이를 통해 고전에서 발견한 삶의 지혜와 가치관을 자신의 것으로 내면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강창원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산철길숲 1차 조성 ‘성공’…타 시도 벤치마킹 속 군산형 도시숲 모델 주목
한때 도시의 끝자락이자 단절의 상징이었던 폐철길이 이제는 군산 시민의 일상 속 쉼터로 자리 잡았다. 군산시가 추진한 ‘군산철길숲 1차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도시숲을 통한 녹색 재생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군산시는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진행한 군산철길숲 1차 사업을 완료하고, 2026년부터는 2차 ...
[인사] 인사혁신처
◇국장급 전보▲기획조정관 유승주 ▲인사혁신국장 박성희
[인사] 을지재단
■을지재단▲한두영 상임이사실 감사실장 ▲임봉재 재단운영본부 홍보팀장■을지대학교의료원▲황인택 명예의료원장 ▲유탁근 의료원장 ▲손병관 경영기획처장■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송현 병원장 ▲송병주 암병원 추진위원장 ▲이병훈 수석부원장 겸 기획실장 ■노원을지대학교병원▲김재훈 병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