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동부지역협의회(강동구.송파구.광진구.성동구) 진명덕연합회장을 비롯 각 협회 회장과 위원들은 4개 지구의 다문화 및 관 내 불우한 청소년들을 위해 즐거운 행복을 선사했다.
▲ 진명덕연합회장(뒤 오른쪽 네번째)과 위원들
2024년 2월 27일 이른 아침부터 이루어진 행사는 롯데월드 대표로부터 하루종일 견학을 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을 후원 받았으며, 각 지구에서는 중식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엔 구청으로 직접 신청을 한 청소년 200여명이 참석했다.
허창환 동부지검서 청소년담당 검사는 직접 참석하여,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고 격려와 응원도 해 주는 등 행사를 다채롭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강동지구 이석재회장은 “본 행사는 해마다 이루어지고 있으며, 좋아하는 청소년들을 볼 때마다 가슴이 벅차 오름을 느낍니다. 이렇게 좋은 행사를 잘 치를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시는 롯데월드 대표님과 참석해 주신 허창환검사님. 진명덕연합회장님을 비롯 봉사해 주시는 모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하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 이석재 강동지구 회장(사진. 법률선진신문)또한,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이 범죄의 길로 들어서지 않도록 청소년범죄예방을 위해 강동지구 회장으로써 최선을 다해 봉사 할 것을 다짐했다.
행사에 참여한 A학생(중1)은 “롯데월드 놀이기구를 맘껏 탈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전 롯데월드 처음이거든요. 놀이기구 많이 탈거예요!” 하이톤의 여학생은 얼굴에 홍조를 띄며 신이 나서 이야기 했다.
▲ 롯데월드 전경
청소년들에게 학업 및 생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꿈과 희망을 주는 좋은 행사는 앞으로도 쭉 이어질 것이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