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매일 아침 양팔을 올려보세요 - 강진군 보건소, 심뇌혈관질환관리 예방교육실시, - 3월「튼튼 혈관 만들기」참여자 모집 장병기
  • 기사등록 2016-02-22 22:07:22
기사수정



전남 강진군보건소는 지역주민의 30% 이상이 앓고 있는 고혈압․ 당뇨 등 심뇌혈관질환을 주제로 읍면 순회 예방관리교육과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혈압․ 당뇨는 인구 노령화에 따라 지역주민의 30% 이상이 앓고 있는 흔한 질환이지만 조절율 42.5%, 치료율 61.5%로 관리가 잘 되지 않아 방치할 경우 뇌졸중·심근경색 등 심각한 합병증 발생이 초래된다. 


뇌졸중(중풍) 위험도를 스스로 평가해보는 방법에는 세가지가 있는데 ① 눈을 감고 양팔을 들어올려서 같이 올라가는지 ② 양쪽 입꼬리가 같이 올라가는지 ③‘이 콩깍지가 깐 콩깍지냐? 안 깐 콩깍지냐?’와 같은 문장을 발음해보아서 잘 되는지 살펴보아 어려움이 있다면 전문 병의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다.


군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관리 경각심 고취를 위해 2월 11개 읍면 복지회관 및 경로당을 방문하여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중이며, 3월에는 심뇌혈관질환 관리에 꼭 필요한 생활수칙 및 합병증 예방, 운동 및 영양 교육과 몸 풀기 체조 등으로 구성한「튼튼 혈관 만들기」교육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자는 40세 이상 고혈압․ 당뇨 등 심뇌혈관질환자 및 관심있는 주민으로 참여 신청 및 문의전화는 보건소 방문보건팀(061-430-3565)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