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몽골 대규모 선거구의 구청장들, 선거 경쟁에서 밀려 나갈 것인가
올해 국회의원 선거는 매우 특별할 것이며, 선거 규칙은 이미 명확하고, 몽골 역사상 처음으로, 몽골은 126명의 의원으로 의회를 구성할 것이다.
현재 당내에서는 공천 경쟁이 벌어지고 있으며, 과거에 정치인들 중에는 사회적, 정책적 문제에 집중하기보다는 자신이 당선된 지역구에 물을 준 사람들이 많고, 이 선거의 룰이 그런 사람들에게 가혹한 것은 분명하다.
도의 수장이 됨으로써 당연히 나라에서 많은 일들이 이루어지고 창출될 것이며, 그 정도로 도민들에게 알려져 있고, 이를 이용하여 의회 선거에 진출하는 데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었다.
선거구가 커짐에 따라 하나의 의회선거구에 3~4개의 도가 포함되며, 지방의 유권자 수도 다양하고, 한 도지사가 선거 후보자라면 자기 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2~3개의 다른 도에서도 인정을 받을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아르한가이 도지사가 의회선거에 출마한다면 우베르한가이와 바얀숑고르 유권자들에게 알려질 필요가 있을 것이며, 고비 한 도지사가 승진하더라도 던드고프, 우문고프, 도르노고프, 곱셈버 유권자들의 표를 얻어야 하고, 자기 도지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다른 도지사의 이름에 동그라미를 칠 것 같지는 않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