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폐막일에 러시아 대사관은 MU 앞에 위치한 H. 초이발상 동상에 헌화했으며, 러시아 대사관은 "마르샬 초이발산은 칼흐강 전투에서 몽골군 부대를 이끌었고, 올해는 이 전투에서 공동 승리한 지 85주년을 기념하고 있다."고 이 행사를 설명했다.
하지만, 바바르(Baabar)는 이 사건을 매우 다른 각도에서 설명했고, 그는 "왜 러시아 대사는 어젯밤 최발상의 기념비에 몇 명의 사람들을 데리고 꽃을 피웠을까. 편집증적이지는 않지만, 역사의 노란 페이지를 통해 러시아인들은 경전에 중요한 상징으로 역사적인 어두운 날들을 상기시키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독일 대통령은 몽골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번 음력 새해를 방문했으며, 러시아 대사는 아무 이유 없이 갑자기 최발산의 동상에 꽃을 피우지 않았다."고 전했다.
어울러, "정확히 72년 전, 이 날, 최발산은 모스크바에서 독에 중독되어 사망했고, 미국 쿠렐수크에 대한 위협. "그것은 당신의 잘못이라는 것을 상기시킨다."고 썼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