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디즈니 순천, 문화콘텐츠 사업 추진 탄력 - 노관규 시장 유인촌 문화체육부 장관 만나 애니메이션 클러스터사업 등 현… 박찬웅 전남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1-31 15:31:44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찬웅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31일 세종 박연문화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승인 지자체 공동 연수회에 참석했다.


이에 앞서 노관규시장은 유인촌 장관을 만나 애니메이션 클러스터(2024년 사업비 390억 원) 후속 사업으로 문화콘텐츠 인재양성과 제작지원 및 IP 개발사업을 건의했다.

 

또한, 지난 23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만화웹툰 산업 발전 방향과 관련해 정부의 만화계칸 영화제(가칭 국제 만화웹툰 시상식)’와 연계해 오는 10월 순천에서 열리는 만화웹툰애니메이션 산업전에 대해 설명하고 K-만화웹툰의 대표 축제로 웹툰 종주국 위상을 만들어 가는데 협력할 방침이다.


노시장은 기회발전특구지정을 통해 수도권 앵커기업 지방이전 등 기업의 산업 확장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문화도시 대상지로 선정되었으며, 최종 문화도시 지정시 최대 200억 원의 지원을 받는다.

 

이를 바탕으로문화콘텐츠로 피어나는 정원문화도시 순천을 비전으로 삼고 유니버셜 문화도시를 조성, 애니메이션 산업전을 개최하는 등 K-디즈니 순천을 만드는 추진 동력으로 대한민국 문화도시를 선도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4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