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근두근 설렘! 새출발을 응원해~ - 중학교 신입생 5명에게 책가방 지원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4-01-27 10:11:00
기사수정

(뉴스21통신)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 월성2동(동장 이순자)이 월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안집) 주관으로 지난 23일 중학교 신입생에게 책가방을 지원하는“두근두근 설렘! 새출발을 응원해”사업을 실시했다.

▲ 달서구청 사진제공


이번 사업은 비용 부담이 가장 큰 책가방 지원을 통해 저소득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신입생의 새출발을 응원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7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40명에게 책가방을 지원했으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월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온정가득 설명절 떡국키트 지원,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삼계탕 지원, 어르신들의 보행 도우미 스마트孝 지팡이 지원, 깨끗한 주거환경을 위한 무선 청소기 지원 등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에도 지역주민을 꼼꼼히 챙기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안집 월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순자 월성2동장은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가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2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