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할리우드 배우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19일(현지 시간) 뮌헨 공항에서 3시간 동안 경찰에 구금됐으며, 영국 BBC방송은 그가 고가의 스위스 시계를 경매에 부쳐진 사실을 알리지 않은 것이 구금 이유라고 보도했다.
독일 관계 당국은 슈워제네거가 유럽연합(EU)에 판매할 목적으로 시계를 가져와 관세 신고서에 신고하지 않는 탈세를 한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
유럽연합 규정에 따르면 1만유로 이상의 현금이나 귀중품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세관 신고 대상에 포함되어야 한다.
반면, 슈워제네거는 세관 신고서에 고가의 시계를 기재하지는 않았지만 세관을 통과할 때 누구라도 신고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경고를 받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슈워제네거는 이 문제에 대한 조사가 끝난 후 세금을 전액 납부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