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2024 송파구 일자리 가이드북' 발간 김만석
  • 기사등록 2024-01-23 16:45:15
기사수정


▲ 사진=송파구청



송파구는 새해를 맞아 최신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4 송파구 일자리 가이드북'을 간행했다.


구는 구직의욕은 있으나 관련 정보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일자리 관련 주요 시책과 각종 지원사업을 수록한 일자리 가이드북을 만들고 있으며, 취업정보부터, 취업지원서비스, 각종 교육, 기업지원에 이르기까지 구직에 관한 모든 정보를 폭넓게 다룬 안내서다.


책머리에는 관내 20개 일자리 지원시설을 권역별로 표기한 일자리 지도를 시작으로, 관내 7만여 개 사업체 통계자료도 알기 쉬운 인포그래픽으로 담아 지역경제 동향을 한눈에 이해하도록 했다.


특히, 구직자에게 긴요한 채용정보를 가장 큰 비중으로 다루며, 공공근로 등 6개 분야 4천여 개의 직접 일자리 채용 일정을 꼼꼼히 수록했고, 구가 제공하는 일자리 매칭같은 각종 고용서비스도 청년, 여성, 어르신 대상 시설별로 소개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가지도록 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어려운 시기, 채용시장도 고용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다리며 만든 책이다. 누구나 일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땀 흘려 일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도시, 행복하고 풍요로운 송파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돕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9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