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2023 공동주택 음식물류폐기물 감량 경진대회' 12개 아파트 선정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1-15 10:47:21
기사수정


▲ 사진=송파구청



송파구청장 서강석이 지난 12월 ‘2023년 공동주택 음식물류폐기물 감량 경진대회’ 개최해 총 12개 아파트단지를 선정하고 20대의 RFID 종량기 설치를 지원한다고 알렸다.


구민들의 자발적인 노력을 독려하고자 송파구는 음식물류폐기물 감량 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구는 음식물쓰레기 감량률, 세대별 평균 배출량, RFID장비 관리실적, 자체홍보실적 등의 평가항목을 토대로 36개 참여단지 중 최종 12개 아파트를 선정하였다.


실제 ‘최우수’ 단지로 선정되어 최대 지원을 받게 된 잠실주공5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관계자는 "주민과 관리사무소가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한 결과다. 음식물폐기물 감량에 앞장서는 주민들에게 여러 혜택이 주어지도록 아파트 주민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파구는 작년 ‘음식물류 폐기물관리 지자체 성과평가’에서 전국 1위인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을 대내외에서 인정받아왔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위한 구민의 생활 속 실천과 지속적인 관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쾌적하고 살기 편한 송파구를 만들기 위한 구 차원의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3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준수 간담회 및 캠페인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