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옹기아카데미관 ‘옹기상상놀이터’ 개관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12-28 17:58:2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28일 동화 속 동물 친구들과 함께 전통 옹기 제작 과정을 손끝으로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체험형 어린이 전시 공간인 옹기상상놀이터를 개관했다.

울주군은 이날 옹기아카데미관 야외 광장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

옹기상상놀이터는 기존 옹기아카데미관 옹기전시관을 전면 개편한 공간이다. 외고산 옹기 장인들이 오랫동안 전승해 온 전통 옹기 제작 기술을 주제로 이해하기’, ‘친해지기’, ‘표현하기등 총 3부로 나눠 운영된다.

1이해하기에서는 동화책을 모션 애니메이션화한 미디어 콘텐츠 공간을 마련해 아이들이 체험형 전시 주제에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한다. 동화 속 세상을 콘셉트로 휴게공간과 서재, 수유실 등을 조성해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2친해지기에서는 흙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AR 증강현실 모래놀이인 샌드크래프트체험과 나만의 옹기를 만들며 옹기 제작 과정을 배워보는 모션 인식 게임, 외고산 옹기마을의 칸가마를 형상화한 공간에서 옹기 소성 과정을 체험하는 등 아이들이 옹기가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가 마련된다.

3표현하기에서는 울산옹기박물관에서 소장 중인 기네스 인증 최대 옹기를 형상화한 대형 퍼즐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동화 속 동물 친구와 옹기 항아리 옷을 입고 상상력을 키우는 포토존이 운영된다.

옹기상상놀이터는 오는 29일부터 옹기아카데미관 1층에서 상시 운영된다. 휴관일(, 수요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시에 입장해 40분간 체험이 가능하다.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와 동반자는 누구나 온라인 예약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체험 인원은 회당 20명까지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외고산 옹기마을 홈페이지(www.ulju.ulsan.kr/onggi)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울산옹기박물관(204-0334), 옹기아카데미관(237-7893)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94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 공격으로 하르키우에서 10명부상,우크라이나 전쟁은 오랫동안 계속 될 것...
  •  기사 이미지 군산시 경암동 전동킥보드 가게 화재 발생, 인근 대피 소동
  •  기사 이미지 네타냐후-하마스 체포영장.. 양쪽 모두 "내가 피해자.." 반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