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제5회 공공건축심의위원회 회의 개최 - 공건축물 혁신과 효율성을 찾기 위한 민간 전문가 의견 수렴 장선화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2-02 13:11:06
기사수정

 

▲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5회 공공건축심의위원회 모습


 

충남 서산시가 서산시 클라이밍장 건립사업과 팔봉면 체육센터 건립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5회 공공건축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공건축심의위원회는 건축 계획설계도시조경 분야 민간 전문 위원 7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로공공건축사업의 건축 기획 내용과 설계의 적합성을 검토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서산시 클라이밍장 건립사업과 팔봉면 체육센터 건립사업의 사업일정비용공간 조성 계획 등을 검토하고 토론을 진행했다.

 

서산시 클라이밍장 건립사업은 스포츠클라이밍의 대중화를 위해 종합체육센터 인근에 450㎡ 규모의 실내외 클라이밍장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19억 원을 투입해 내년 12월까지 클라이밍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팔봉면 체육센터는 지역의 문화체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어송리 1303번지 일원에 지상 1층 규모의 스크린 골프장다목적 체육관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지난해 8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년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추진됐다.

 

시는 2023년부터 추진해 총사업비 50억 원(국비 10억 원시비 40억 원)을 투입해 2027년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두 사업 모두 심의 조치계획을 완료하는 대로 설계자를 선정하는 절차를 거쳐 실시설계에 들어간다.


구상 부시장은 "시작부터 많은 고민을 해야 미래를 위한 좋은 건축물이 나온다뛰어난 민간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혁신적이면서도 효율적인 공공건축물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78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주 39건 폭발 발생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지사협 '나성나눔상품권' 민관협력사업 추진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