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연구정보원, 고급 언어 코딩 연수로 교원 지도역량 높인다 - 운영 앞두고 지도교사 연수 학생들 디지털 역량 향상 기대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12-01 19:28:4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교육연구정보원(원장 차영기)20244월부터 주말 창의융합교실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전문가 코딩 심화 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내년 울산창의융합교육센터의 상반기 소프트웨어 체험 프로그램의 하나로 운영한다.

 

울산교육연구정보원은 내년 심화 과정 운영을 앞두고 지난 28~29일 울산창의융합교육센터 지도교사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울산창의융합교육센터 지도교사 코딩 역량 강화 자율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파이썬을 활용한 기초 코딩 과정을 중심으로 강좌를 편성했으며, 고급 언어 코딩 연수로 소프트웨어 체험 지도교사의 디지털 코딩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연수 내용은 파이썬 프로그래밍의 기초과정으로 표준 입·출력, 변수와 자료형, 시퀀스 자료형, 조건문과 반복문, 함수, 문자열, 자료 구조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연수를 통해 파이썬 코딩 지도 능력을 키워 학생들의 고급 언어 디지털 컴퓨팅 사고력을 높이고자 이번 연수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차영기 원장은 "이번 연수로 교원들의 고급 언어 코딩 지도 역량을 강화해 내년에 개설하는 울산창의융합교육센터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전문가 코딩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디지털 코딩 역량을 신장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78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