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상 모든 솥을 수집합니다… 솥밭연구소, 오프라인 쇼룸 오픈 김민수
  • 기사등록 2023-11-22 11:12:21
기사수정

▲ 사진=솥밭연구소


솥밭연구소(대표 배수연)가 11월 15일 오프라인 쇼룸 오픈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솥밭연구소 배수연 대표는 앞서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로컬 크리에이터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오픈 행사에는 솥밭연구소가 직접 제작, 발행한 솥아카이빙 자료가 전시됐다. 아카이빙 자료와 함께 자체 제작한 1분 미만의 영상 레시피 쇼츠들도 공개했다. 그리고 공간 한쪽에는 국내외에서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진 솥이 진열돼 눈길을 끌었다.


자체 개발 중인 솥의 모크업도 엿볼 수 있으며, 로컬 농작물들이 솥밥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영상 및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오픈 기념행사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인스타그램 이벤트, 솥밥 관련 퀴즈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있다.


여주시 강천면에 자리한 솥밭연구소는 여주 지역 도예가들과 협업을 통한 솥 제작 및 지역 농작물을 활용한 솥밥을 선보이고 있다. 솥밥을 토대로 푸디한 소비자들을 모아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소셜 다이닝 행사 ‘솥닥솥닥 커뮤니티’도 진행하고 있다.


배수연 솥밭연구소 대표는 “단순히 솥이 아니라 솥과 밭을 잇는 작업을 지속해 솥 브랜드를 만드는 게 우리 목표다. 일차적으로 지역 각지의 장인들과 협업으로 솥을 제작할 예정”이라며 “다음으로 그 지역 작물을 활용한 솥밥 레시피를 통해 직접 소비자를 만나고 싶다. 솥밥 F&B브랜드까지 거듭날 수 있게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것이 사업의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72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