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특별민원 대응 교육 실시 - 악성 민원 대응 및 스트레스 관리 교육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1-18 18:50:38
기사수정

(▲사진=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7() 오후 강서평생학습관에서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열린

특별민원 대응 교육에 참석해 악성 민원을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17() 오후 욕설과 폭언을 일삼는 일명 악성·고질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자 특별민원 대응 교육을 진행했다.

 

악성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과의 갈등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무 스트레스로 고통받는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강서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김경수 우리글진흥원 전임교수는 30년간 공직생활을 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민원 대응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강서구는 조직갈등 해결 전문 강사를 초청해 악성 민원으로 스트레스에 노출되기 쉬운 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챙기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스트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스트레스 자가 진단 개인별 맞춤 스트레스 관리법 교육 등 스트레스 관리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뤘다.

 

진교훈 구청장은 생각을 바꾸면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는 민원을 관행적으로 해오던 민원처리 방법으로 인해 악성 민원으로 변질시킨 것은 아닌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민원인의 입장에서 주민 요구사항에 대해 깊이 들여다보고 반드시 해결한다는 의지로 방법을 찾다 보면 해결점을 찾을 수도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직원들을 폭행하거나 위협하는 악성 민원인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행정 최일선에서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70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조종사들 "우크라이나에서 F-16을 비행할 준비가 되어 있어"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전역 공습 경보 확산...적 미사일 곧 국경을 넘을 예정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