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부평구 중장년 통합사회서비스 대상자에게‘영양든든꾸러미’ 전달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3-11-15 14:19:29
기사수정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라파엘관 야외홀에서 부평구 중장년 통합 사회서비스대상자에게 영양든든꾸러미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 물품은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내 교직원단체인 인천성모자선회에서 교직원들의 회비로 마련된 것으로, 영양든든꾸러미에는 햄, 참치, 라면, 밑반찬 등의 생필품이 담겨있다.

구는 부평구 중장년 통합사회서비스 대표기관인 인천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와 협력해 현재 서비스를 받는 대상자 87명에게 영양든든꾸러미를 전달하기로 했다.

부평구 중장년 통합사회서비스는 사회적 고립, 만성질환자, 비주택 거주 등 사회적 위험에 처한 중장년 1인 가구에 건강검진 및 돌봄, 영양, 방역, 청소 및 정리 수납, 주거환경개선 등 지원하는 통합서비스로, 현재 11개 동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여한 전양환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교수(자선회장)부평구에서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돌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어 건강한 삶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도균 인천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 센터장은 교직원분들의 마음이 담긴 영양꾸러미를 대상자분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중장년 대상 사회서비스 이야기를 듣고 흔쾌히 후원해주신 인천성모자선회 교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성모자선회는 영양든든꾸러미와 함께 부평 푸드마켓 이용자들을 위해 500만 원 상당의 식품을 추가로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 물품은 11월 중 대상자 및 푸드마켓에 전달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6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