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공항공사, 김포‧김해‧제주공항 「지역농가 상생 프로젝트」 시행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등록 2023-11-12 16:58:03

기사수정
  • 공항 인근 농가의 농산물 구매해 지역사회 나눔행사

(▲사진=7, 한국공항공사 본사에서 열린지역농가 상생 프로젝트행사에서 김포공항 인근 서울SOS어린이마을에

지역 농산물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조태용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기금운영본부장,

박재희 한국공항공사 전략기획본부장, 김용수 서울SOS어린이마을 원장)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지난 7, 김포김해제주공항 인근 농가의 소득향상과 판로확대 지원을 위한 ‘2023 지역농가 상생 프로젝트행사를 실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지역 농가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민과의 상호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5,500만 원 규모로 지역 농가의 우리 농산물을 구매해 공항 인근 지역민과 나누었다.

 

김포공항 인근 농가에서김포 쌀을 구매하고, 김해공항에서는진영 단감, 제주공항에서는 제주 감귤을 구입한 후 3개 공항 간 품목을 상호 교환하는 방식으로 김포공항 인근 지역민에게는 진영 단감과 제주 감귤, 김해공항 인근 지역민에게는 김포 쌀과 제주 감귤’, 제주공항 인근 지역민에게는김포 쌀진영 단감이 지원될 수 있도록 했다.

 

한국공항공사는 3개 공항 지역에서 구입한 농산물을 지역 복지관지방자치단체 등을 통해 전달했으며, 7일에는 김포공항 인근의 서울SOS어린이마을에 후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해부터 소비자가 지역 특산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농산물 소비 촉진 상생 마케팅’,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특화상품 개발’,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행사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윤형중 사장은 이번 행사가 공항 인근 농가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소득증대에 기여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상생협력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3.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