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2023년 하반기 귀농귀촌학교 수료식 - 30명의 교육생이 전 과정을 이수하고 100시간의 교육인정 수료증을 받았다. 김문기
  • 기사등록 2023-10-25 22:28:55
기사수정


▲ 정읍시= 2023년 하반기 귀농귀촌학교 수료식


정읍시가 주최하고 (사)정읍시 귀농귀촌지원센터가 주관한 2023년 하반기 귀농귀촌학교 수료식이 25일 황토현권역어울림센터에서 열렸다.

 

체계적인 농업 교육과 안정적인 귀농 정착 도모를 위해 마련된 귀농귀촌학교에서 30명의 교육생이 전 과정을 이수하고 100시간의 교육인정 수료증을 받았다.

 

이번 18기 교육생은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이론강의와 실습을 병행하면서 평일 합숙형 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시 귀농귀촌 지원정책, 기본 영농기술과 작목별 재배전반, 현장체험, 농기계 실습, 귀농성공 선도농가 사례발표, 귀농귀촌 사업계획서 작성교육등을 배웠다.

 

농업기술센터 전정기 소장은“이번 교육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자 하는 교육생들의 귀농귀촌생활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귀농인들이 정읍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육생 대표 이인재 씨는“귀농귀촌학교에서 이론과 현장실습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귀농 준비에 많은 도움을 얻었다”며“이번 교육을 발판 삼아 성공 귀농의 꿈이 이루어지리라 확신한다”고 했다.

 

한편, 시는 하반기 귀농귀촌학교 운영 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더욱 짜임새있는 교육과정을 편성해 내년 상반기 귀농귀촌학교도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4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익산국립치유의 숲 치유센터 준공예정
  •  기사 이미지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Sumy Oblast에서 36건의 폭발이 발생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