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발전 친환경 마을 축제’개최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3-10-25 10:33:41
기사수정


▲ ‘지속가능발전 친환경 마을 축제’개최(사진=부평구)


부평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난 21일 가족 단위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지속가능발전 친환경 마을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오전 9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부평구청 어울림 잔디광장에서 다양한 체험부스 활동과 공연, 먹거리 행사로 풍성하게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생태, 환경, 마을을 주제로 친환경 체험부스 활동 아나바다 장터 자전거 친화도시사진전 9회 굴포천 그리기 대회 자장면 무료나눔 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축제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자녀와 함께 다양한 친환경 부스를 체험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이번 축제를 통해 친환경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김명수 부평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대표는 여러 지역사회 구성원의 도움과 협조 아래 성공적으로 축제를 개최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지역사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께서 친환경 지속가능발전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도 충분히 실천할 수 있다는 점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이번 행사 외에도 구민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견학프로그램 아름답고 건강한 굴포천 둘레길 만들기 부평 풀학교 등 다양한 지속가능발전 실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