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 갈월샘텃밭 벼 베기 체험행사 진행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3-10-25 10:26:55
기사수정


▲ 갈월샘텃밭 벼 베기 체험행사 진행(사진=부평구)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1일 갈산근린공원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갈월샘텃밭 벼 베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갈월샘텃밭 벼 베기 체험행사는 논의 다원적 가치와 도시농업의 중요성을 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부평도시농업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 도시농부꽃마당, 인천생활원예네트워크, 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 인천지회, 식생활교육부평네트워크 등이 함께 추진했다.

또한, 부평도시농부학교, 청소년텃밭봉사단, 갈월생태논학교, 어린이텃밭체험, 부평토종학교, 허브정원교실, 마을정원학교, 공영텃밭교육 등 200여 명의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6모내기 체험행사를 통해 심은 벼를 직접 수확하고 탈곡하는 체험을 중심으로 다양한 도시농업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농산물 소비 확대 및 탄소중립 캠페인이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에는 벼 이삭 손글씨(캘리그라피) 허브솔트 만들기 로즈메리 스머지스틱 만들기 이오난사 벽걸이(행잉)화분 만들기 바질 심기 등이 있다.

유형민 부평도시농업네트워크 대표는 도시에서 농사로 이렇게나 재미나게 놀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라며 손 모내기한 벼를 직접 추수하고 탈곡하는 체험을 통해 우리 쌀의 소중함과 도시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라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 준 도시농업단체에 감사드린다청소년텃밭봉사단 학생들, 가족분들, 어르신들까지 같이 한자리에 모여서 벼 베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가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3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