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렛츠IP 분야 전문 특허법인 남앤남과 엑셀러레이터 주식회사 렛츠가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허법인 남앤남(대표변호사 박상기)은 IP 분야의 선구자이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IP 로펌이라는 자랑스러운 역사를 가진 한국의 지식재산을 대표하는 대명사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특허 전문 저널 IAM에서 최고의 로펌 및 전문가에게 수여하는 IAM PATENT 1000에 선정된 바 있다.
렛츠(대표 김성은)는 창업 교육, 컨설팅, 투자, 보육 등 통해 스타트업이 성장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자체 개발한 창업자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기획자(엑셀러레이터) 등록 기업이다.
특허법인 남앤남과 엑셀러레이터 렛츠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자, 창업자와 기업 지원에 필요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사업자 및 창업자 등에 대한 콘텐츠 공동개발과 운영 및 상호 협력 △사업자 및 창업자 등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 상호 협력 △IR(지식재산권) 관련 출원, 조사, 컨설팅 등 상호 협력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공동사업 등 상호 발전적인 여러 사업을 함께 도모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김성은 렛츠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한민국 지식재산의 미래를 주도하는 스타트업 기업의 지식재산 교육 프로세스 개발 및 상담 지원 등을 체계적으로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상호 성장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