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생활밀착형 복지 이쁜집 클린데이 실시 박찬웅 전남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8-30 17:23:55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찬웅 기자] 강진군 칠량면 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가 지난 29일 민관합동으로 관내 저소득 위생취약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이쁜집 클린데이봉사활동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사업은 강진군자원봉사센터와 칠량면 맞춤형복지팀, 칠량면 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가 협업해 열악한 환경에 살고 계신 2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복지사각지대 가구인 A씨는 거주환경이 낡고 생활쓰레기가 집안 곳곳에 방치돼 주거 생활을 트럭에서 하고 있는 상황으로 위생 문제가 심각했다. 대청소와 집안 낡은 곳의 보수 서비스와 더불어 반찬 지원 서비스도 연계했다.


또 다른 대상자 B씨는 낡은 슬라브 주택에 살고 있으나 결로현상이 심해 복지이장의 요청으로 봉사단이 정리수납과 도배도 새로 해주는 등 쾌적한 환경을 마련했다.


A씨는 어머님이 돌아가시고 혼자 사니 정리가 안되고 가구도 파손돼 불편했는데, 청소도 해주고 가구도 교체해줘 기분이 정말 좋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유영애 새마을부녀회장은 손길을 모아 봉사를 해 줄 수 있어서 보람되고, 더운 날씨에도 본인 일처럼 함께 힘써준 회원들께 감사드린다위기에 처한 우리 이웃에게 희망과 나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발로 뛰겠다고 밝혔다.


김영미 주민복지과장은 여름 끝자락 바쁜 일상 속에서 지역 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준 칠량면 새마을지도자 남·녀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민관이 적극 협력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주변 이웃에게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진군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위해 OK생활민원센터, 1인가구 안부 살피기 사업, 복지사각지대 목욕쿠폰 지원사업 등을 운영하며 촘촘한 강진형 사회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9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교육지원청,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기도대표 의정부선수단 메달 수여식 거행
  •  기사 이미지 파주시의회 통과, "서해선 운정역" 연장운행 위수탁 협약 동의안... 2026년 개통 목표
  •  기사 이미지 러시아 연방은 공격용 드론으로 우크라이나를 공격합니다. UAV는 어디로 이동하고 있나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