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시,‘장애인 평생학습 도시’선정 -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주관 사업 선정, 지역사회 장애인 평생학습권 보장 심하진 전북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3-08-25 12:45:53
기사수정

군산시는 25일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주관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국비 3 4백여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장애인평생학습도시는 교육부가 장애인 평생교육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지역별·대상별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하여 장애인의 사회통합과 삶의 질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장애인평생학습도시에 지정됐으며, 이번 선정으로 단년도 사업성과와 차년도 계획평가에 따라 차후 2년까지 국고보조금을 계속 지원받게 된다.

 

지속 가능한 장애인 평생교육 기반 강화를 위해 공모한 이번 사업은국비 3396만원, 지방비 3396만원, 6792만원을 투입해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추진 사업은 장애인 평생교육기관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는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중심의 통합지원 서비스’, 참여자 요구 중심의마음 쉼 동아리 운영  가족캠프’, 장애인평생학습도시 기반구축을 위한어울림한마당 등이 있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지역 내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통해 장애인의 지역사회 참여가 중요하다 장애인의 평생학습 접근성 강화 및 내실화에 만전을 기해 장애인의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