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암군은 지난 20일, 영암군외국인주민지원센터와 삼호읍 한마음회관에서 외국인주민 노무교육 및 상담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외국인주민들의 권리 찾기와 구제방안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베트남, 네팔, 태국, 우즈벡 출신 외국인주민과 재외동포 등 9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에서는 4대 사회보험, 임금 계산법, 산업재해 보상 방법 등에 대해 배우고, 이주노동자로서 한국에서 생활하면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강사 이정봉 공인노무사는 외국인 근로자 전용 보험 및 산업재해 처리 절차 등에 대해 설명하며 이주노동자들의 권익 보호에 기여했다.
또한, 임금 체불 및 퇴직급 미지급 등 이주노동자들이 직면한 문제에 대해 노무상담을 진행하였다.
영암군은 이날 교육 외에도 지난 3월부터 문화다양성 이해, 고용주·산업안전·인권보호 교육, 출입국관리법 교육, 환경교육, 금융교육 등 외국인주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계속적으로 실시해 왔다고 밝혔다.
설 준비는 ‘송파사랑·송파땡겨요’ 상품권으로 알뜰하게 하세요!!
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송파사랑상품권’과 ‘송파땡겨요상품권’ 발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명절 성수품 물가 상승에 대응하여 구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고, 위축된 지역 소비심리를 회복시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지원하...
정비사업 속도 낸 송파, 도시 브랜드 가치 높인다!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에 대한 지원행정으로 관내 정비사업장 41곳이 준공과 입주, 사업시행인가, 관리처분인가 등 단계별 절차를 밟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구는 재건축·재개발이 주민 생활과 직결되는 사안인 만큼 행정의 일관성과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이에 지난 3년간 공정성..
대구문화예술회관, 지역 성악가 ‘송클레어’와 함께하는 발렌타인데이 콘서트 개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월 14일(토) 오후 5시, 팔공홀에서 지역 성악가로 구성된 남성 4인조 크로스오버 보컬 그룹 송클레어(SONCLAIR)와 함께하는 ‘발렌타인 콘서트 with 송클레어 – Scent of Valentine Festival’을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2025년 3월 선보인 ‘화이트데이 콘서트’에 이은 두 번째 시즌 기획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