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2023년 을지연습 실시...23일 오후 2시 민방위 훈련 유성현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8-21 16:02:37
기사수정


안산시(시장 이민근)21일부터 24일까지 전시상황에 위기관리 대응능력을 점검하기 위해 민····소방이 함께 참여하는 ‘2023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5번째를 맞는 을지연습은 국가위기관리 역량 강화와 국가총력전 수행태세 확립을 목표로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실시하는 전국 단위 비상대비훈련이다.

 

올해 을지연습은 비상사태 시 각 기관별 비상대응태세를 점검하고, 다양한 사태에 대비한 실질적인 훈련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민소방 등 20개 기관 약 3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전시직제 편성훈련 전시기구 창설 훈련 화생방사태 대비 일반방독면 분배 훈련 행정기관 소산·이동훈련 전시 현안과제 토의 민방공 대피훈련 등을 실시한다.

 

특히, 21일 오후 한대앞역 광장에서 실제 전쟁 상황을 가정한 지하철역 드론테러 초동대응 실제훈련을 실시한다.

 

아울러 오는 23일에는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전국적으로 을지연습 연계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민방위 훈련에 대한 주민 공감대 형성과 주민 안보 의식 고취를 위해 6년여 만에 실시하는 전국단위 주민대피 및 차량통제 훈련이다.

안산시는 주민대피 시범훈련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점검훈련은 홈플러스 안산선부점에서 실시한다.

 

또한, 안산문화광장 일대에서 23일 오후 2시부터 15분간 경찰 주도하에 신호기 점멸 등 차량통제 훈련이 실시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전시상황에서 위기관리 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지역 방위태세를 총체적으로 점검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2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