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지능형(AI) CCTV 확대 운영 윤만형
  • 기사등록 2023-08-21 14:22:41
기사수정

▲ 사진=동두천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능형(AI) CCTV 운영 및 개선방안 계획을 지난 18일 밝혔다.


동두천시가 현재 운영 중인 지능형(AI) CCTV는 3세대 버전으로 안면인식 및 차량번호 인식을 통해 오탐 없이 정확하게 실종자 및 범죄차량을 찾을 수 있다.


이번 지능형(AI) CCTV 확대 운영방안에는 지명수배자의 공개사진을 AI서버에 등록, 지명수배자가 동두천시에 오면 AI카메라로 감지하여 수배자의 얼굴분석을 통해 CCTV통합관제센터에 알림하여 신속하게 범인을 검거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는 묻지마 범죄(칼부림 등)와 관련하여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동두천경찰서와 합동 모의훈련(FTX)을 통해 신속한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치매안심센터 연계를 통해 치매노인에 사전동의를 구한 후, 실종시 지능형(AI) CCTV를 통해 보다 정확한 안면인식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방안과 체납차량에 대한 차량번호 인식으로 신속하게 번호판을 영치할 수 있도록 AI시스템 개발을 진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지능형(AI) CCTV 도입으로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최근 범죄 패러다임이 사후 대응에서 사전 예방으로 변화하는 환경에서, 지능형(AI) CCTV 역할은 안전한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한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2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