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르신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지역사회자원 연계사업 실시 김만석
  • 기사등록 2016-01-27 14:31:28
기사수정

제주시는 작년에 이어 노인장기요양수급자 및 등급외자(등급외 A, B)의 다양한 욕구수준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 연계를 위하여 지역사회자원 연계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자원 연계사업은 지자체, 사회복지관 등 관련 기관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다양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정보접근 취약 등으로 서비스를 잘 몰라 이용을 하지 못하거나 어르신들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지 못하여 필요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연계사업 실적을 보면 수요대상자 202명을 발굴하였으며, 장기요양기관 21개소, 기타 자원기관 39개소 등과 연계 협약을 맺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제주시 관계자는 “통합적인 사례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를 많이 발굴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편의와 안정을 도모해 나갈 것이며, 주변에 사례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이 계실 경우 제주시 경로장애인복지과(728-2541)나 제주원광재가노인복지센터(799-7785)로 알려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