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만금방조제 민관합동 해양쓰레기 정화활동 펼쳐 - - 군산시와 관계기관 및 섬 주민들 해양쓰레기 수거 - 심하진 전북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3-08-02 17:33:59
기사수정


▲ 해양쓰레기 정화활동

군산시와 관계기관 및 섬 주민들이 2일 새만금방조제 신시도-야미도 구간에서 해양쓰레기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해양쓰레기 정화활동은 지난 1일부터 시작하는 새만금잼버리를 맞아 고군산군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해양쓰레기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해양쓰레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서 시청 항만해양과와 군산해수청 및 군산시수협, 어촌계 그리고 섬 주민 등 80여 명은 폐어구 및 폐스티로폼, 폐비닐과 폐플라스틱 등 약 1.5톤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해양쓰레기는 육상쓰레기와 달리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장소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수거한 해양쓰레기를 육지로 이동해야 하며 쓰레기에 염분이 있고 해양 동식물이 붙어있는 경우가 있어 처리하는데 많은비용이 소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시는 해양쓰레기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장마철 해양쓰레기 수거처리사업, 강하구 해양쓰레기 처리사업, 조업 중 인양쓰레기 수매사업 및 선상집하장 설치사업 그리고 바다환경 지킴이 지원사업 등 여러가지 정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작년 한 해 동안 2,700여 톤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올해 또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해양쓰레기를 줄이고 깨끗한 연안환경을 만들기 위한 정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은호 항만해양과장은 오늘 새만금방조제에서 추진한 정화활동은 주민들이 참여함으로써 더욱 의미가 있고 해양쓰레기는 육상쓰레기와 달리 처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처리비용도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여러가지 애로사항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시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 시 연안환경을 청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0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