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서양천교육지원청, 독서와 음악 창작활동 접목한 예술교육 「예술 아이」 실시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7월부터 10월까지 시립청소년음악센터(센터장 심해빈)와 협력하여 관내 초등학교 9개교 5학년 54학급 학생 1,276명을 대상으로 독서와 음악 창작활동을 접목한 프로젝트 기반 예술교육 「예술 아이」를 실시하였다. 「예술 아이」는 ‘예술가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어린이’라는 뜻...
                                강서양천교육지원청, 독서와 음악 창작활동 접목한 예술교육 「예술 아이」 실시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7월부터 10월까지 시립청소년음악센터(센터장 심해빈)와 협력하여 관내 초등학교 9개교 5학년 54학급 학생 1,276명을 대상으로 독서와 음악 창작활동을 접목한 프로젝트 기반 예술교육 「예술 아이」를 실시하였다. 「예술 아이」는 ‘예술가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어린이’라는 뜻...
                            
                         ▲  사진=민텔, 2023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서 일본 뷰티 트렌드 공개
▲  사진=민텔, 2023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서 일본 뷰티 트렌드 공개글로벌 소비재 트렌드 리서치 기업인 민텔이 인코스메틱스의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서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화장품 원료 전시 ‘2023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전시’에 참여했다.
특별히 민텔 재팬의 뷰티 및 퍼스널케어 수석 애널리스트인 레이코 하세가와(Reiko Hasegawa)를 초청해 일본 시장에 진출하고, 성장하고자 하는 뷰티 브랜드를 위해 J뷰티에 대한 민텔의 최신 연구와 트렌드 인사이트에 대해 발표했다.
백종현 민텔코리아 지사장은 “민텔은 글로벌 트렌드 리서치 기업으로 현지 시장에 맞는 혁신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신 산업 트렌드를 제공하고 있다”며 “일본 뷰티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 제공하게 돼 기쁘고, 한국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에 유리한 시기인 만큼 현지의 니즈와 어떤 신제품이 출시됐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레이코가 세미나에서 발표한 일본에서 현재 인기 있는 성분, 제형, 소비자 트렌드를 바탕으로 뷰티 브랜드가 전략적으로 성장에 활용해야 할 네 가지 기회를 소개한다.
◇ K팝과 K뷰티의 인기 활용하기
일본 아티스트들이 K팝 데뷔를 목표로 한국에서 트레이닝을 받을 정도로 K팝은 일본의 젊은 세대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소셜 미디어 데이터에 따르면 K뷰티는 색조 화장품에 밀접한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이런 관심은 계속될 예정이다. 뷰티 브랜드사는 K드라마를 면밀히 살펴보고 유사한 스타일을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동시에 드라마에 등장하는 룩을 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야 한다.
◇ 익숙한 성분들을 조합하기
익숙한 성분은 일본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좋다. 일본 소비자는 제품과 성분의 업그레이드도 좋아하지만 새로운 성분을 신뢰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다. 일본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는 브랜드는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과 같이 잘 알려진 성분에 현대적 기술을 접목해 소비자의 욕구를 다시 불러일으켜야 한다. 브랜드는 다양한 성분의 변형과 독특한 조합을 모색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성분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다.
◇ 주목받는 눈가 메이크업
지난 3년간의 마스크 착용으로 많은 일본 소비자는 눈썹이 얼굴 전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따라서 눈썹 메이크업에 신경쓰는 것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눈을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민텔 데이터에 따르면 일본 소비자의 56%가 6개월 동안 눈썹 제품을 구입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K뷰티와 C(중국)뷰티의 영향을 받아 언더아이(애교살) 메이크업이 다시 유행하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는 언더아이 메이크업 제품의 장점을 강조하거나 다기능 제품을 만들어 사용성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눈매가 어떻게 보완될 수 있는지 차이를 보여줘야 한다.
◇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헤어 트리트먼트
마지막으로 헤어 마스크, 스페셜 케어 트리트먼트, 프리미엄 제품 등 새롭고 혁신적인 헤어케어 제품이 유행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기 위해 헤어 브랜드는 일본에서 트리트먼트를 중심으로 혁신에 집중해야 한다. 민텔 조사에 따르면 18세~29세 일본 여성 소비자의 59%가 헤어용 린스/마스크와 리브인 컨디셔너/트리트먼트를 구매한다. 이는 다른 연령대보다 높은 수치로 주목할 만한 점이다.
반면 노년층은 새로운 헤어 트리트먼트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데는 소극적이지만, 노화와 관련된 모발 문제를 치료하는 데는 더 관심이 많다. 민텔 데이터에 따르면 60세~69세 여성 소비자의 11%가 투인원 샴푸를 구매할 의향이 있으며, 10%는 모발 재성장 및 가늘어지는 모발용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고 답했다.
일상적인 헤어케어 단계 사이에 사용하는 트리트먼트 제품은 젊은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하는 뷰티 브랜드가 주목해야 할 점이며, 노년층 소비자를 타기팅할 때는 이미 사용하고 있는 기본 헤어케어 제품에 연령과 관련된 주요 효능을 추가해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것이 좋다.
 전국 통합사례관리 워크숍 개최…“복지의 온기를 현장에 전하는 연결고리”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10월 31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2025년 전국 통합사례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229개 시·군·구에서 운영 중인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 실무자 간 소통과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이날 행사에는 전국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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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우, 첫 UAE 수출길 올라…“19억 할랄 시장 진출의 신호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10월 30일 농협중앙회에서 아랍에미리트(UAE)로의 첫 한우 수출을 기념하는 선적기념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한우의 중동 시장 진출을 공식화한 자리로, 강형석 농식품부 차관,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 전원석 횡성케이씨 대표 등이 참석했다.이번 수출로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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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지역연계 교육과정 지원 위해 3가지 사업 진행
                        
                        2022 개정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삶과 연계한 깊이 있는 배움을 위해 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학교의 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3가지 사업을 진행하였다.  ①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여 학교에 안내하는 연재물 「그곳이 알고싶다」 제작 ② ...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지역연계 교육과정 지원 위해 3가지 사업 진행
                        
                        2022 개정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삶과 연계한 깊이 있는 배움을 위해 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학교의 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3가지 사업을 진행하였다.  ①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여 학교에 안내하는 연재물 「그곳이 알고싶다」 제작 ② ...
                    
                 찰스 3세, 앤드루 왕자 왕실 칭호 박탈
                        
                        잇따른 성추문으로 논란이 돼 온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동생 앤드루 왕자가 왕실 칭호를 잃게 됐다. BBC와 AP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30일 버킹엄궁은 성명을 통해 “찰스 3세 국왕이 앤드루 왕자의 칭호, 지위, 훈장을 박탈하기 위한 공식 절차를 개시했다”고 발표했다.성명은 “앤드루 왕자는 앞으로 ‘앤드루 마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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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북한 표적 2시간 단위 감시 체계 완성...한미 공동개발 정찰위성 5호, 내달 2일 발사
                        
                        제공 군의 중대형 정찰위성 확보를 목표로 한 ‘425사업’이 마지막 단계에 들어섰다. 국방부는 31일 “군 정찰위성 5호기가 다음달 2일 오후 2시(현지시간 기준)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발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정찰위성 5호기가 성공적으로 궤도에 안착하면, 한국군은 총 5기의 정찰위성을 군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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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동영 통일부 장관 “머지않아 결실 맺을 것”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31일 “한반도 평화를 향한 우리의 간절한 마음과 성실한 노력이 머지않아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장관은 취임 100일을 맞아 통일부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겨우내 얼어붙은 얼음장이 하루 아침에 녹지 않듯 우리 앞에 놓인 남북관계의 얼음장은 아직 단단하다”라며 이같이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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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31일 “한반도 평화를 향한 우리의 간절한 마음과 성실한 노력이 머지않아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장관은 취임 100일을 맞아 통일부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겨우내 얼어붙은 얼음장이 하루 아침에 녹지 않듯 우리 앞에 놓인 남북관계의 얼음장은 아직 단단하다”라며 이같이 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