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석남마을학교, 지역 아동 대상 다양한 체험으로 감수성 쑥쑥 -5개 교육과정, 학교 밖 돌봄으로 학생과 학부모 만족도 높아- 장수동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7-18 15:19:30
기사수정




 

석남동주민자치회(회장 남건우)에서 운영하고 있는석남마을학교가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화제다.

 

석남마을학교는 마을에서 배움과 돌봄이 이루어지도록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밖 학교로,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서산시와 서산교육지원청이 추진하는 서산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석남동주민자치회가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석남동에 거주 초·중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예쁜소리 악기교실 꼼지락 공예교실 책사랑 독서교실 신나는 전래놀이교실 조물조물 도예교실 등 5개 과정을 개설하여 총 48, 96시간 운영하여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각 교육과정은 전문가(마을학교 선생님)와 마을에 있는 교육장소를 지원받아 쾌적한 환경에서 완성도 높게 이뤄짐으로써 참여하는 학생은 물론 학부모로부터 인기가 높다.

 

도예교실에 참여했던 서아윤 학생은 흙덩이를 올려놓고 돌리면 원하는 도자기가 되는 물레체험이 너무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라며 다음에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남건우 석남동 주민자치회장은 올 해 준비한 석남마을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마을학교를 계기로 마을과 학생이 함께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석남마을학교는 하반기에도 내가 사는 마을을 이해하는 내고장 역사탐방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70여 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35회 운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90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키예프 지역과 기타 여러 지역에서 적 드론의 공격 받아..
  •  기사 이미지 화순군, 2024년 만원 임대주택 입주 대상자 추첨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의 "진원지" 타격입고 많은 사람들 사망, 시체는 아직 수색 중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