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취업 연계형 디지털 교육’실시 - - 과기부 ‘취약계층 취업연계형 디지털 교육’공모 선정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07-18 10:08:56
기사수정


▲ 취약계층 취업연계형 디지털 교육 공모사업 포스터. 경상북도 제공


경북도는 과학기술정부통신부의 2023취약계층 취업연계형 디지털 교육 공모사업에 경북ICT융합진흥협회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디지털 관련 업종 진출을 희망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교육을 제공하고 일자리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심화까지 총 130시간의 온·오프라인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GPT로 국내외 관심을 받고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과 관련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과정을 편성해 새로운 디지털 수요에 맞는 교육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란 생성 인공지능에서 좋은 결과물을 얻기 위해 명령어를 만드는 작업으로, 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인력이 프롬프트 엔지니어라는 신규직업으로 등장했다.

 

경북도내 경력단절여성, 결혼이민자 100명을 대상으로 포항, 김천, 안동에서 교육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72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또 우수 수료자 50명을 대상으로 취업 컨설팅 및 현직자 멘토링을 제공하고, 디지털 교육사업 강사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정우 경북도 메타버스혁신과장은 지역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인재양성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디지털 인재양성과 취약계층의 사회진출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도내 경력단절 여성과 다문화 이주여성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90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