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고 숙련기술인 ‘군산시 명장’2인 선정, 장인정신 드높여 - - 화훼장식 나복임(라복임플로체+, 제과‧제빵 홍동수(홍윤베이커리) 선정 - 심하진 전북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3-07-14 17:43:59
  • 수정 2023-07-14 17:46:55
기사수정

군산시가 2023년 군산시 명장으로 화훼장식 직종의 나복임(라복임플로체 대표), 제과제빵 직종 홍동수(홍윤베이커리 대표)씨를 선정했다.



시는 해당 직종에서 15년 이상 종사하고 있고,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군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서 시 소재 사업장에 3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숙련기술자들을 대상으로 명장 신청자를 공개 모집하여 매년 3인 이내의 명장을 선정한다.


올해의 명장 선정은 지난 12일 군산시 명장심의위원회를 통해 서류 및 현장심사로 숙련기술인 자격을 검증하고, 최종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의 의결을 거쳐 이뤄졌다.



▲ 나복임 명장



이번에 선정된 라복임플로체 나복임 대표는 31년간 화훼 분야에 종사하면서 화훼장식 기능사, 원예예술치료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을 취득하였으며, 다수의 작품전시회와 매체기고, 논문·서적 저술 등을 통해 화훼기술을 널리 알려왔다. 또한, 전북기능경기대회 심사위원,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의 등을 통해 지역 화훼산업 발전에 기여한 전문성을 인정받고 최종 명장에 선정됐다.



▲ 홍동수 명장



홍윤베이커리 홍동수 대표는 38년 경력의 제과기능장으로서 평소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활용한 우리쌀빵을 개발하는데 정진해왔다. 100% 쌀가루를 활용한 쌀빵 제조기술을 개발하여 특허 5건을 등록하였으며, 제품개발 및 전시, 기술강의 등을 통해 본인만의 제과제빵 기술을 계속적으로 개발하고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교육기관 강의 및 청소년 직업진로와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공헌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2023년도 군산시 명장의 영예를 안게 됐다.


선정된 명장에게는 명장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고, 시 홈페이지 명장코너에 등재할 계획이다. 또한 군산시 명장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SNS 등을 통해 홍보하고, 지역 대표축제에서 명장 홍보부스 운영으로 명장에 대한 인식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 11월 군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해 수강생들의 호응을 받았던 군산시 명장 특강 프로그램 4주 정규강의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하여 해당 직종에 관심이 있는 일반 시민들과 해당 직종의 종사자들에게 명장의 숙련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 명장을 발굴해 기술을 계승·발전시키고, 숙련기술자가 자부심을 갖고 전문분야에 정진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명장 제도를 도입하게 됐다앞으로도 우수한 명장을 발굴해 숙련기술자들의 명예를 드높이고, 군산시 명장이 대한민국 명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8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