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국민체육센터 내 성연작은도서관 본격 운영 장수동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7-12 14:44:14
기사수정





충남 서산시는 지난 10일 서산 테크노밸리 국민체육센터 개관을 시작으로 성연작은도서관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12일 시에 따르면 성연작은도서관은 성연면 성연3 182-26 서산 테크노벨리 국민체육센터 1층에 조성됐다.

 

시는 총사업비 3 2 7백만 원을 투입해 연면적 280.02 규모의 작은도서관을 조성했다.

 

이번에 조성된 작은도서관은 기존 인지면과 동문동 일원의 공립작은도서관 면적의 2배가 넘는 규모다.

 

성연작은도서관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공휴일과 월요일은 휴무다.

 

개관 장서로 약 6 2백 권의 책이 준비돼 있으며, 시는 매월과 분기별로 신간 도서를 구입해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은 상호대차 서비스를 통해 시립도서관에 소장된 책을 성연작은도서관에서도 받아 볼 수 있다.

 

시는 성연작은도서관이 신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성연면 테크노벨리에 특화된 독서 문화시설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기영 시립도서관장은성연국민체육센터와 함께 성연작은도서관이 개관했으니, 시민분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라며 독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85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의 "진원지" 타격입고 많은 사람들 사망, 시체는 아직 수색 중
  •  기사 이미지 북한 "늦어도 다음달 4일 이전 위성 발사체 쏘아올린다" 일본 정부에 통보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도서관 2024년 집중안전점검 합동점검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