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찾아가는 인구교육 실시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07-11 09:19:24
기사수정


▲ 지난 8일 의성군은 2023년 찾아가는 인구교육 행사를 진행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지난 8일 의성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초등학생 자녀 및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찾아가는 인구교육 행사를 진행했다.

 

2023년 찾아가는 인구교육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의성군과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경북본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보드게임과 퀴즈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유대감을 증대시키고 우리 지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은 인구와 미래라는 주제로 인구교육과 더불어 보드게임을 통한 독서교육 및 우리 지역의 이해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의성군은 출산장려금 확대 지원, 다자녀 및 다문화가정 출산용품지원, 세 자녀 이상 가족진료비지원, 다자녀 다정다감 가족캠프 운영 등 다양한 인구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저출산고령화 심화 등 인구변동에 따른 의성군 미래사회변화 모습을 예측하고 인구정책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미래인구 로드맵을 설계 중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사람이 모이는 행복의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인구정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83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